티스토리 뷰

요즘처럼 습하고 더워지는 날씨에 매콤한 해물찜 생각나는 사람,, 저만 있는 거 아니죠?!

밖은 덥고 찌지만 시원한 식당 안에서 매콤한 해물찜 먹는 거만큼 행복한 게 없더라고요.

오늘은 저희 이모의 단골 맛집인 '이가네 해물 섞어찜'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봅니다.

이가네 해물 섞어찜 위치, 주차

이가네 해물 섞어찜은  창원 마산 내서읍 호계, 하나로 마트 맞은편에 있는 우리 플라자 건물 2층에 있습니다. 대로변에서 가까워 찾기가 쉬웠어요. 그리고 주차는 하나로 마트 뒤로 공터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요금 없이 자유롭게 주차 가능합니다.

 

이가네 해물 섞어찜 식당 및 메뉴

이가네 해물 섞어찜 단골인 저희 이모는 "여기는 점심시간에 오면 자리가 없어 못 앉아~"라고 얘기해 주셨어요. 그만큼 손님들이 많고 웨이팅도 빈번해서 저희는 아예 늦게 해물찜을 먹으러 갔어요. 첫 번째 사진에 시계 보이시죠? ^^ 저희는 이날 거의 1시 20분쯤에 도착해서 메뉴를 주문했어요. 늦게 갔더니 상이 치워진 테이블도 있고 아닌 테이블도 있었는데 식당 안은 맛있는 찜 냄새로 가득했습니다.

기본 상차림 반찬

기본 상차림 반찬이에요. 저는 여기처럼 너무 많지 않고 정갈하고 깔끔하게 나오는 게 좋아요. 반찬 가짓수가 많다고 해서 맛있는 것도 아니고 메인 요리와 어울리지 않는 반찬들이 나오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에요. 특히나 제가 최고로 좋아하는 미역 줄기 볶음 나물이 나와서 정말 좋았어요. 미역 줄기 볶음 나물이 저는 최고입니다!

이가네 해물 섞어찜

드디어 저희가 주문한 이가네 섞어 해물찜이 나왔습니다. 엄청나게 감칠맛이 담긴 향이 가득가득 났어요. 게다가 물기 없이 완전히 볶아낸 것이 양념이 재료 안으로 완전히 스며들어 보입니다. 위에 갈아놓은 깨를 싹 뿌려주시니 거기서 고소함이 2배가 되었어요. 포스팅을 하는 지금도 입맛이 다셔집니다.

해물도 많이 들어있고 싱싱함에서만 나오는 탱글탱글함이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너무 간이 세서 짜거나 지나치게 맵지 않고 감칠맛이 완벽한 정도의 맵기와 간이어서 같이 가셨던 할머니도 정말 맛있게 잘 드셨어요. 저도 먹어보니 왜 저희 이모가 여기 단골이 되었는지 알겠더라고요!! 역시 단골이 되는 곳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마산에는 아귀찜이나 해물찜이 특히나 많이 유명한데요. 하지만 그래도 맛있는 곳은 다 따로 있습니다. 마산에서 맛있는 해물찜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 정말 강추합니다!!

 

마산 중리 현지인 추천 맛집 '이가네 해물 섞어찜' / 광고 협찬 절대 아닌 내돈내산!!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