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에 있는 스타벅스 대구종로고택점이 세계 첫 한옥 스타벅스인 거 아셨나요?!

세계적으로 첫번째 한옥 스타벅스인만큼 대구 여행 온 외국인들의 필수 코스인 스타벅스 대구종로고택점

한옥 카페이지만 여행객들로 붐벼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 스타벅스 대구종로고택점에 다녀온 이야기를 남겨봅니다.

스타벅스 대구종로고택점 위치 / 주차

 

 

 

스타벅스 대구종로고택점은 중구, 중앙로역 근처에 위치해있습니다.  스타벅스 대구종로고택점은 기존에 역사를 지니고 있던 고택에 오픈을 한 곳으로 카페 본 건물 이외에 따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때문에 자차를 이용해서 오시는 분들께서는 미리 주변 유료 주차장을 찾아보시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주변으로 오시는 분들은 보통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공영주차장을 이용하지만 저는 평일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공영주차장을 비롯하여 가까이에 있는 주차장이 모두 만석이어서 1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GS타임즈민영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스타벅스 대구종로고택점

매일 08:00 - 23:00
현금 없는 매장


스타벅스 종로고택점은 본래 100년 이상 역사를 지닌 고택이었습니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기존 고택에 스타벅스가 오픈한 것은 국내 최초이며 세계적으로도 몇 없을 만큼 의미가 있습니다.

 

때문에 외국 여행객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우리나라 손님이 반, 외국인 손님이 반 정도 되었던 거 같습니다. 덕분에 한옥 건물 안이지만 이국적인 느낌을 받았어요. 한옥 안에서 다양한 나라의 언어가 들리는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이 곳은 스타벅스가 아닌 '한국의집'이라는 일반 카페와 한정식 식당이 자리잡고 있었는데 이후 스타벅스로 탈바꿈하며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옆 문을 통해 나가서 진골목을 걸어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골목을 따라 가다보면 스타벅스 뒤로 보이는 오래된 건물과 간판이 보입니다. 바로 정소아과의원인데요. 정소아과의원은 현존하는 대구 가장 오래된 이층 양옥 건물이라고 합니다.

 

대문이 열려있어 살짝 보고 왔는데 건물과 주변 나무와 식물이 풍기는 분위기가 대단했습니다. 같이 한 번 둘러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스타벅스 담벼락에는 정조대왕이 사도세자가 묻힌 화성(수원)의 현륭원으로 참배하러 가는 행차 모습을 그린 '정조대왕 화성행행 반차도'가 걸려있어 한옥 카페의 분위기를 더하고 있었습니다.

 

카페에 그저 놀러온 것이 아닌 하나의 문화재를 둘러보는 기분이 들었어요.

역시 우리 한옥이 주는 분위기는 그 무엇도 따라오지 못하겠더라고요. 한옥만이 주는 고즈넉함과 바라봄 자체로 마음이 평안해지는 경험은 힐링 그 자체였습니다. 

 

카페 특성상 손님이 많고 복작복작했지만 그 가운데에서도 기와를 보고 있으면, 처마를 보고 있으면 어느새 멍하니 생각에 잠기곤 했습니다.

스타벅스 대구종로고택점 내부 또한 한옥 그 자체의 모습이었습니다. 저와 같이 갔던 일행은 한참 천장만 바라보며 감상 아닌 감상을 했어요. 비록 2018년에 보수가 되고 전통 맞배지붕 새 한옥은 19년에 건립되었지만 100년이라는 역사는 부정할 수 없었어요. 아무래도 다들 스타벅스 대구종로고택점만의 분위기를 느끼기 위해 찾아오는 게 아닐까요?!

안에서 바라보는 스타벅스 본 건물입니다. 창문으로 가려져 있는 도로 쪽과 반대로 안 쪽에서는 통 유리로 개방감이 좋습니다. 한옥의 분위기가 안과 밖을 그대로 연결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은 날씨가 화창해서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는 손님들도 정말 많았습니다. 

일반 카페보다도 전통 한옥을 그대로 느끼며 즐기는 것도 정말 좋았습니다.

스타벅스 대구종로고택점에 방문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강력 추천합니다. 저처럼 날씨가 화창하고 맑은 날에 가는 것도 좋고, 비가 흐린 날에도 한옥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더욱 즐길 수 있을 거 같아 날씨에 상관 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겁니다.

 

좋은 시간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