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 동래에 사는 현지인 친구의 추천을 받아 찾아간 '미남칼국수'

칼국수 맛집으로 이미 동래 동네에서 유명한 맛집이더라고요!!

칼국수 맛집 동래 '미남 칼국수' 리뷰를 시작합니다.

이번 주말은 전국적으로 날씨가 흐리다고 하더라고요. 이런날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칼국수죠!!

현지인 추천으로 다녀온 맛있기로 소문난 동래 '미남칼국수'에서 뜨끈한 칼국수와 시원한 김치칼국수 그리고 맷돌 콩칼국수까지 먹고 왔어요.

동래 미남칼국수 위치

 

 

미남칼국수는 부산 도래구 석사북로 99에 위치해있어요. 미남역 5번출구에서 100m 정도 떨어져있을 만큼 대중교통으로도 가기 쉬운 위치에 있어요. 저는 친구 집에 놀러갔다가 걸어서 5분만에 걸어서 다녀왔어요.

미남칼국수
매일 10:00-20:30

일요일 정기휴무

길에서 바로 보이는 위치에 있어서 찾기에도 어렵지 않았어요.

만약 자차로 이동하실 경우에는 미남칼국수에서 50m 가까이에 있는 현대주차장에서 주차가능합니다.

2인 이상 식사할 경우 30분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고 하니 주차비 받고 식사하세요!

미남칼국수 메뉴

미남칼국수는 칼국수가 주 메인 메뉴더라고요. 칼국수 외의 메뉴에는 해물파전과 만두가 있습니다.

메뉴 가격
칼국수 6,500원
수제비 6,500원
비빔칼국수 7,500원
(온)김치칼국수 7,500원
팥칼국수 7,500원
(냉)맷돌콩칼국수 7,500원
(냉)김치칼국수 7,500원
해물파전 12,000원
만두 한판 10개 6,000원 / 6개 - 4,000원
곱배기 추가 1,000원
음료 2,000원
공깃밥 (서비스)

미남칼국수

미남칼국수의 칼국수입니다. 먹다 보니 면에 초록색 무언가가 콕콕 박혀 있었는데 알고 보니 그게 부추라고 하더라고요. 면도 그냥 면이 아닌 부추를 넣은 걸 보니 메뉴에 더 신경을 쓰셨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칼국수는 정말 맛있었어요. 특히나 국물이 아주 진국이었어요. 같이 갔던 친구들도 모두 칼국수 국물이 넘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깔끔한데 진하고 비린 맛도 없고 깔끔한 국물 덕에 칼국수가 훨씬 더 맛있었습니다.

돌래 미남칼국수 가신다면 칼국수 완전 추천드려요!!

(냉)김치칼국수

(냉)김치칼국수입니다. 국물에 약간 살얼음도 보여요. 살짝 주황색 국물빛이 예뻐보여요.

친구가 주문한 (냉)김치칼국수 국물을 한 숟갈 떠 먹어봤는데 생각 의외의 맛이 나더라고요.

차가운 버전의 국물이라 그런지 제 입맛에는 조금 비린맛이 많이 났어요. 친구들도 비슷하게 느끼더라고요.

따뜻한 (온)김치칼국수의 맛이 더 궁금하고 기대되는 맛이었습니다.

(냉)맷돌콩국수

(냉)맷돌콩국수도 친구가 주문한 메뉴입니다. 미남칼국수의 (냉)맷돌콩국수는 정말 메인 메뉴라고도 말 할 수 있을 만큼 엄청 맛있었어요. 담백함과 동시에 엄청 진한 콩국물이 대박이었어요.

(냉)맷돌콩국수 한 입 먹자마자 눈이 동그랗게 커지는 맛이랄까요?!

저는 칼국수를 주문해서 맛있게 먹었지만 다음에 미남칼국수에 온다면 칼국수를 주문할지 맷돌콩국수를 주문해야할지 정말 고민될 만큼 맛있게 먹었어요. 아무래도 일행과 같이 와서 둘 다 주문하지 않을까 싶네요.

해물파전 + 지평 생막걸리

미남칼국수의 해물파전입니다. 미남칼국수의 해물파전은 바삭하기보다는 부들부들한 전에 더 가까워요.

해물파전을 먹으면서도 든 생각은 미남칼국수는 기본 간을 정말 잘하시는 거 같았어요. 특히나 콩칼국수를 먹으면서도 느꼈지만 해물파전 또한 간장을 따로 찍어먹지 않아도 간이 딱 맞아서 그 자체로도 완벽하더라고요.

해물파전을 먹다 결국 막걸리도 주문해서 같이 마셨습니다. ^^

지평 생막거리는 처음 먹어봤는데 톡 쏘는 맛이 강했습니다. ㅎㅎ

미남칼국수는 동래에 살고 있는 현지인 친구 덕분에 가서 먹어보게 되었는데요. 친구가 동래에 살고 있어서 정말 다행이었다~라고 생각이 드네요. 현지인 친구 덕에 정말 맛있는 음식으로만 배를 채우고 왔습니다.

아참! 만두까지 주문해서 먹고 왔습니다. 거의 식사가 끝나갈 무렵 갑자기 만두가 먹고 싶다는 친구가 주문한 만두 ㅋㅋ

직접 만든 수제 만두처럼 피가 얇고 엄청 부들부들했어요. 마트에서 사 먹는 만두와는 완전 다른 건강한 맛 가득한 만두였어요. 해물파전이 조금 부담스럽다 하시면 간단하게 만두 추천해요!!

막걸리 부르는 칼국수, 해물파전 맛집/동래 '미남칼국수'/콩칼국수 김치칼국수 솔직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식사 맛있게 하세요~: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