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거제도의 유명한 호텔 겸 리조트인 '소노캄' 솔직 후기를 하려합니다. 저희 가족 모두가 같이 여행으로 처음 간 곳이었던 소노캄에서의 하루는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직계 가족만 가는 첫 여행이기도 하고 좋은 곳에서 하룻밤 묵을 수 있는 것만으로도 정말 기분좋고 행복한 추억들로 가득한 이번 거제여행을 포스팅에 담았습니다. 동생 회사 복지를 이용해 밥값 비싸기로 유명한 소노캄을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소노캄 거제 스위트 콘도형 객실 배정

거제 리조트 '소노캄'에는 전체 객실이 오션뷰라고 합니다. 대부분 소노캄에서 묵는 손님들은 여행자일 확률이 높은데 오션뷰를 놓칠 일이 없어 좋은 거 같습니다. 미리 예약을 하고 가지만 객실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배정을 하기 때문에 체크인 시간이 되면 사진처럼 모두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모든 객실이 오션뷰이긴 하지만 더 좋은 전망을 위해서 높은 층을 선호하는 거 같습니다.

  • 입실시간 15:00-22:00
  • 퇴실시간 11:00
  • 현장 선착순 객실 배정
  • 침구류 추가 요청 시 1박 25,000원 추가비용(8세 미만은 추가요금 제외)

 

선착순 배정을 기다리는 투숙객이 스타벅스나 한 층 아래 홀에서 기다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저희는 일요일 낮에 체크인을 했는데 월요일까지 연차를 써서 오신 분들이 많아 보입니다. 저희는 1시 52분에 번호표를 뽑고 방배정을 받았습니다. 이것저것 쿠폰을 많이 챙겨주시는데 잘 보고 사용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소노캄 거제는 이미 유명한 곳이라 특히 주말에는 예약이 많이 힘들다고 합니다. 저희는 일요일-월요일로 예약 해서 어렵지 않게 예약을 했습니다.

 

스위트형 객실 요금

소노캄 거제는 객실 요금에 있어 구분하여 측정하기 때문에 금액이 상이합니다. 먼저 일반요금과 리조트회원(기명), 리조트회원(무기명) 그리고 회원초청으로 분류합니다. 리조트회원(기명)의 객실 요금이 제일 저렴하며 일반요금의 경우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금액이 높아집니다.

스위트형을 기준하여 객실요금입니다.

구분 일반요금 리조트회원
(기명)
리조트회원
(무기명)
회원초청

스위트형 주중 비수기 주중 750,000 161,000 175,000 205,000
금요일 비수기 금요일 194,000 208,000 248,000
토요일 비수기 토요일 및 공휴일 전일 223,000 237,000 292,000
성수기
(하이시즌)
[여름 성수기] Special day를 제외한
여름 성수기 주중
[겨울 성수기]Special day를 제외한 성수기 주중(비발디파크)
235,000 248,000 308,000
성수기
(골드시즌)
[여름 성수기]Special day를 제외한 여름 성수기 주말 및 연휴
[겨울 성수기]Special day를 제외한 겨울 성수기 주말 및 연휴
[연휴] 비수기 3일이상 연휴
251,000 264,000 339,000
성수기
(스페셜데이)
7/29 ~ 8/6,
12/23~24,
12/30~31
272,000 288,000 368,000

* 회원초청 요금이란? 

1) 기명회원의 초청으로 지인이 리조트 객실이용 싲 적용되는 특별 우대요금입니다.

2) 사영박수 초과 시 회원초청요금이 적용됩니다.

스위트 콘도형 객실 구성 및 온돌방 후기

저희가 배정 받은 객실 모습입니다. 저희는 스위트형으로 예약을 했습니다. 소노캄 거제의 스위트형 객실은 기본 양실(더블 베드)에 한실(온돌방) 또는 양실(더블베드) 중 택1하시면 됩니다. 실내 구성은 동일합니다.

구분 객실 타입 실내 구성
스위트형 양실(더블베드)+한실(온돌방) 침실2 + 거실
+ 화장실2(샤워부스1+욕조1)
양실(트윈베드)+한실(온돌방)
양실(더블베드)+양실(더블베드)

거실 사진 출처 : 소노캄 거제 홈페이지

스위트형은 취사가 가능한 콘도형과 취사가 불가능한 클린형이 있습니다. 저희가 묵은 곳은 취사가 가능한 콘도형이었습니다. 콘도형(취사)에는 아래와 같은 비품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구분 콘도형(취사) 클린형(미취사)
가구 침대(양실) / 식탁 / 쇼파 / 화장대/ 티테이블 좌동
가전 tv / 전화기 / 냉장고 / 에어컨 / 헤어드라이기 / 밥솥 / 전기레인지 tv / 전화기 / 냉장고 / 에어컨 / 헤어드라이기 / 전기포트
식기 일체 접시(중) / 머그컵 / 과도 / 오프너 / 포크
욕실 타올 / 비누 / 샴푸 / 바디숍 좌동
침구 오리털이불 / 오리털 배게 / 요 좌동
기타 - 생수병 2개 tea

스위트룸의 양실입니다. 더블베드가 하나 있고 화장대, 북박이장 안에는 침구 한 세트가 더 준비되어 있으며 욕조가 딸린 화장실이 하나 붙어있습니다. 양실 또한 큰 창이 있어 바다가 바로 보이는 오션뷰라 조명도 좋습니다.

스위트룸의 한실, 온돌방입니다. 온돌방에는 따로 가구가 있진 않고 협탁이 하나 있고 붙박이장 안에 양실과 같이 침구 한 세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총 6명이가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얇은 이불도 챙겨갔었는데 이불을 같이 쓰지 않는 다면 추가 비용을 지불하거나 얇은 이불을 챙겨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덕분에 하루지만 이불 걱정 없이 편하게 지낼 수 있었습니다.

저희 부부는 온돌방에서 잤는데요 정말 더웠습니다. 커튼으로 가려진 곳은 복도쪽 창문인데 새벽에 너무 더워 창문을 조금 열고 잘 정도였습니다. 온돌방이라는 이름이 정해져 있긴 하지만 온돌방 뿐만 아니라 다른 방이나 거실 또한 따뜻해서 전체적으로 온돌 느낌을 받았습니다.

야외 워터파크

숙소 베란다에서 내려다본 모습입니다. 정말 넓어서 보는 순간 감탄사가 저도 모르게 나왔습니다. 저희는 따로 워터파크를 이용하지는 않았지만 순간 가볼까 고민이 되긴 했습니다. 워터파크는 보이는 것 외에도 실내 워터파크도 있다고 합니다. 주로 키드존이라고도 많이 알려져 가족단위로 많이 이용하는 듯 합니다. 소노캄 거제를 예약하고 방배정을 받으면 소노캄 거제 내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쿠폰들을 제공합니다. 그 중 워터파크 할인 쿠폰도 있습니다. 대게 10% 할인에서부터 25%할인까지도 가능한 쿠폰들이 있으니 잘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 날 바람이 제법 강하게 불고 날씨가 서늘했지만 그래도 야외 워터파크 곳곳에 투숙객들이 즐기고 있는 모습들이 보였습니다. 저도 다음엔 가족들과 함께 워터파크까지 즐겨보고 싶네요.

 

뭐니 뭐니해도 거제 소노캄은 뷔페로 매우 유명합니다. 지어진 지 오래되어서 시설에서는 다른 리조트들을 앞서 갈 수 없다지만 뷔페만큼은 어느 곳보다도 뛰어나서 다들 뷔페를 즐기러 이 곳에 온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저희 가족 또한 소노캄 뷔페에 엄청 만족했습니다.

소노캄 거제의 뷔페 솔직 후기는 이 다음 게시글로 포스팅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여기까지 소노캄 거제 스위트 콘도형 /워터파크 가족여행 솔직 후기 1탄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