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영에 살고 있는 지인이 항상 주기적으로 인스타에 올리는 고깃집인 '퇘장군' 얼마나 맛있길래 매주갈까 했는데 이 참에 추천 받아서 다녀온 내돈내산 퇘장군 후기를 시작합니다!

 

퇘장군 진영점 가는 방법

퇘장군 진영점은 대로변에 위치해있어 금방 찾을 수 있었어요. 게다가 넓은 주차장까지 있어서 주차 걱정 또한 일절 없습니다. 찾아보니 퇘장군도 체인점이던데 이 참에 지역별로 돼지 고기 땡길 때에는 걱정없겠습니다!

 

퇘장군 진영점
11:00-24:00

14:00-16:30 브레이크
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

 

퇘장군 메뉴 주문

퇘장군 진영점은 생갈비가 대표메뉴이긴 하지만 고기 자체가 워낙 좋은 걸로 소문이 나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제 지인도 여기서 메뉴별로 다 먹어보긴 했지만 특히나 목살을 정말 맛있게 먹었다고 해서 저도 목살로 주문했습니다. 

 

현지인이 추천한 식당에 가서는 현지인이 추천한 메뉴로 아묻따 가야지 않겠습니까?!

작년에만 해도 연탄구이였었는데 이번해에 들어서면서부터는 숯으로 바꼈나봅니다.

퇘장군 진영점에도 셀프바가 준비되어있고 기본으로 주시는 쌈 외에도 케일이나 당귀와 같은 쌈을 추가로 가져와 먹을 수 있습니다. 고기도 저렴한데 쌈 퀄리티가 예술.

퇘장군 목살

저희가 주문한 목살입니다. 목살 5인분으로 주문했던 거 같아요. 두께는 두껍게 썰어 달라고 주문할 때 미리 말씀드렸더니 이렇게나 멋지게 썰어주셨습니다. 사진으로 보기만 해도 고기 상태가 엄청 좋은 거 바로 아시겠죠?! 예술입니다.

  • 목살 120g 8,900원

불판 위로 바로 올려줬습니다. 요즘 식당에서 이정도 고기질에, 두께에 이만큼의 양이 이 가격대에 가능한가 싶습니다.

고기 상태.. 대박입니다. 정말.

지인 말로는 첫 입 먹을 때에 소고기 맛이 난다던데.. 저는 돼지고기 맛이 나긴 했지만 식감이 정말 엄청났습니다!! 지방과 살코기가 층층히 터지는 식감이 마치 항정살을 씹었을 때와 비슷할 정도였어요. 

 

하...

퇘장군 목살 꼭 먹어보세요.

 

퇘장군 뒷통구이

뒷통구이와 뒷고기는 사실 큰 차이점은 없다고들 하지만 퇘장군에는 메뉴가 나뉘어져 있었어요. 저희는 뒷통구이로 주문했는데 생김새부터가 꼬들꼬들함이 느껴지시나요?! 

 

잘 익혀서 먹은 뒷통구이의 꼬들함에 두 눈이 번쩍 뜨였어요. 역시 목살과는 확연하게 다른 식감이 재밌더라고요.

삼겹살이나 목살 먹은 후에 뒷고기나 뒷통구이를 먹어보면 또 다른 식감으로 물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 조합 추천드려요!

퇘장군 물냉면

퇘장군 진영점.. 이 집은 못하는 게 뭘까요..?

물냉면까지 맛있어버립니다.

목살+뒷통구이+물냉면. 이 조합 강추합니다. 못 버려요.

 

아!!

그리고 진영에 계신 분들이 부러웠던 점..이 있습니다.

바로 배달의 민족으로 주문할 경우 퇘장군 진영점은 배달비가 무료라는 사실...

후회없이 아쉬움없이 완전 만족스럽게 먹은 퇘장군 진영점

광고 협찬 일절 없은 내돈내먹 솔직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